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해뜨온 (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운영하는 해뜨온 브랜드(이하 "온라인 홈페이지" 라 합니다.)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 또는 연결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최소한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공시 만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이용약정 (이하 ‘서비스별 이용약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이용약정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이용약정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3조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1. 회사는 상품, 가격 등 제품에 관한 정보, 패션 스타일 코디 자료, 유행경향 정보 및 각종 이벤트의 개최 등의 서비스 및 쇼핑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게재된 정보, 자료 및 프로그램 등을 개선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멤버십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이 적립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뜨온가 운영하는 본 온라인몰에서 상품구매시 정해진 비율만큼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서비스를 제공합니다.(단, 해뜨온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3자 동의 고객에 한함)
제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원등록을 한 고객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멤버십약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ID(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핸드폰 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4)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8)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 가입 시 이용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3. 전항의 이용 계약이 성립함으로써 “온라인 홈페이지 및 어플"의 회원이 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 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① 이름 ② ID(아이디) ③ Password(비밀번호) ④ E-mail(전자우편)주소
⑤ 성별 ⑥ 생년월일 ⑦ 휴대폰번호 ⑧ 기타 개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입력사항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23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만14세 미만 아동으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이용 범위)
회사가 인정하는 온라인 홈페이지 및 해뜨온가 운영하는 본 온라인몰 중 어느 한 곳에서 가입한 회원은 동일한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로 온라인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몰의 경우 해뜨온 I&C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3자 동의 고객에 한함)
단, 어플에서 가입한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 등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추가정보등록하고 온라인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필요에 따라 로그인시 별도의 동의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0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